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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성군,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방안 마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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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22.11.10  10:44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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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성군(군수 이상근)은 민원인의 폭언·폭행, 반복 민원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하기 위해「고성군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」를 제정해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.

군은 상위 법령인 「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」의 개정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·폭행으로부터 담당자를 보호하고 신체적·정신적인 피해 예방과 치유 등 제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정했으며, 10월 1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.

「고성군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」는 △민원처리 담당자 보호와 지원에 대한 군수의 책무 △심리상담 지원 △진료비·약제비 등 의료비 지원 △휴식 시간 및 휴식공간제공 △법률상담 △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연수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항을 구체화했다.

고성군은 이미 본청과 읍·면 민원실 내에 CCTV, 비상벨, 휴대용 보호장비(웨어러블 캠), 안전유리 설치, 녹음 전화를 설치해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 바 있다.

유정옥 민원봉사과장은 “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민원담당자가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민원환경을 조성해 더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며 “민원인의 폭언·폭행 예방 및 사례 분석 등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”고 밝혔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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